디지털엔터테인먼트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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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21세기 가장 각광받는 게임 산업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창의적 게임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게임 엔진, 게임 서버, 3D 컴퓨터 그래픽스 및 게임 설계 분야의 특성화를 이루고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 친화적인 게임 관련 심화 교과 과정을 운영하도록 한다.

세부전공분야

세부전공분야
세부전공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교육내용 게임엔진, 게임서버, 3D CG, 게임 설계
발전지표
  • 심화된 게임 관련 기술 및 최신의 동향과 기술을 이해하여 앞서나가는 고급 게임 전문가 양성
관련기술

핵심기술
  • 2D/3D 게임프로그래밍 기술
  • 고급 게임 엔진 기술
  • 고급 게임 그래픽 기술
  • 고급 게임 인공지능 기술
  • Sound 처리기술
  •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 개발기술
  • 임베디드 시스템용 3차원 게임엔진 기술
  • 대규모 다중분산 게임서버기술
  • 대규모 온라인 콘솔게임기술
  • 이 기종 게임 컨텐츠 이식 기술
  • H/W Shader 활용 기술
  • 멀티미디어 통합 기술
  • 실사기반 극사실적 렌더링기술
  • 고품질 실시간 애니메이션기술
  • 실시간 상호작용 처리기술
  • 고품질 음향재생기술

EH 및 연구소 현황

EH 및 연구소 현황
EH 및 연구소명 책임
교수
참여
교수
설치목적 사업분야 및 연구과제 연구소
위치
모바일 & 콘솔 게임 EH 이형구 김영식
오황석
  • 모바일 게임포팅 및 테스팅 도구개발, 한국형 모바일 게임 콘솔 개발
  • 모바일 게임 중소기업 지원
  • 3D 모바일 콘솔 게임 개발 (핸드폰게임, 소니 PSP 게임, 및 닌텐도 DS게임)
  • 체감형 게임 및 로봇 게임
  • 대규모 온라인 게임 테스팅
TIP
미디어 인터랙션 EH 임창주 -
  • 게임인터페이스 연구를 통해 차세대 게임제작 툴 및 인터액션 솔루션 개발
  • 게임기업 취업지원 및 학생창업 지원
  • 나노위치결정기구 개발 및 보정
  • 초정밀 리니어스테이지 개발 및 운동해석
  • 세포특성 (운동성) 연구
G밸리 산학연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