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기반 단기기술개발과제 및 Case study 협약식 개최

작성자 홍보팀 (silver94) 작성일 2020.06.25 10:52:39 조회 184



우리 대학, EH기반 단기기술개발과제 및

 Case study 협약식 개최

- 2020년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 일환

- ㈜앱솔 등 10개 기업 참여





[협약식 후 관계자들과 함께]



우리 대학은 지난 24일 제1캠퍼스 공학관 C동 소강의실에서 10개의 기업체와 “EH기반 단기기술개발과제 및 Eng.SW Case study” 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반월, 시화 스마트산단 제조업혁신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0년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대학 김응태 산학협력단장, 조병걸 스마트산단사업단장, 이종길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단장 등을 비롯해 수행 책임교수 10명과 참여기업 대표자 10명 등이 함께했다.


참여기업으로는 ㈜앱솔, ㈜프론텍, ㈜동남, 경원사업(주), 아인텍(주), 대모엔지니어링(주), ㈜케파, ㈜비스로, ㈜메탈릭스, 택트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 대학은 기업수요기반의 문제해결형 R&D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강의 중심교육을 탈피하고 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 해결과 연계된 교육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기업-교수가 문제를 해결하는 PBL(Project-Based Learning) 기법을 도입해 재학생의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 산업현장인력의 역량 증대를 추구한다.


또한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는 산학연계 프로젝트에 학생들을 참여시키는 능동적인 프로젝트형 현장실습제도를 통해 기업지원의 현실화와 일자리 창출 모델을 개발한다.



[이성의 교수, 이종길 사업단장, ㈜앱솔 김광무 대표(좌부터)]



우리 대학 김응태 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교수, 학생, 연구원들 모두 힘을 합쳐 성과를 축적해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는 재도약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병걸 스마트산단사업단장은 “이제는 대규모 경제가 아닌 탈규모화(unscaling) 시대”라며 “규모는 작지만 빠르고 강한 반월시화 기업과 우리 대학이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과제를 수행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