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소비재 박람회 ‘세텍메가쇼 2021’ 참가

작성자 홍보팀 (silver94) 작성일 2021.05.14 10:17:49 조회 133



우리 대학, ‘세텍메가쇼 2021’ 참가






[상품설명 중인 우리 대학 GTEP요원]



우리 대학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GTEP)사업단이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세텍 전시장에서 열린 ‘세텍메가쇼 2021 시즌1’에 케이원(대표 임혜은) 협력업체와 함께 참가했다.


‘메가쇼’는 연간 45만명의 참관객과 바이어 9만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로 홈&라이프, 푸드, 뷰티&헬스, 패션, 다이닝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우리 대학 GTEP사업단은 여름철을 앞두고 ‘케이원’의 친환경 모기패치 ‘리얼썸머패치’와 주력상품‘뿌까 나드리’의 현장판매를 도왔다. 천연광물질을 사용해 부작용 없이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가려움증·붓기 완화효과를 홍보해 관람객들 및 바이어의 상담을 이끌었다.


전시회에 참가한 우리 대학 신수정 학생은 “이번 메가쇼를 통해 이론으로 배웠던 마케팅을 실전에서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부스 설치부터 제품판매에 이르기까지 전시회 업무 전반에 참여하며 현장실무를 경험해 뜻깊다”고 전했다.


한편 GTEP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해 전국의 20개 대학교와 소재별지자체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글로벌 무역 인재를 양성하는 산·관·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무역이론 및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한다. 산기대 GTEP사업단은 전자상거래를 통한 무역교육 프로그램 등 중남미 특화대학으로써 역량을 기르고 있다.